17 June, 2014

행복한 사람이 되고 싶거든 남을 기쁘게 하는것을 배워라

행복한 사람이 되고 싶거든 남을 기쁘게 하는것을 배워라. -프라울


사실 남을 기쁘게 한다는 것은 나를 기쁘게 하는 것에서 부터 시작 되는 것 같습니다. 내 기분이 좋고 내 표정이 밝으면 나를 보는 다른 사람도 덩달아 기분 좋게 느낄테니까요.

기쁜 일은 별로 없고 힘든 일만 생긴다면 이제 스스로 기쁜 일을 만들어 보세요. "오늘 한 사람이라도 기쁘게 해 주어야지!" 하는 생각과 함께 하루를 시작하십시오. 입가에 절로 미소가 걸리면... 자! 이제 오늘 하루 기쁘게 보낼 일만 남은 것이기에


<사람 앞에 서기만 하면 말도 제대로 하지 못하고 얼굴이 홍당무가 되는,부끄러움과 수줍음을 잘 타는 소년이 있었습니다. 이런 소심 하고 내성적인 성격 때문에 그는 친구도 없고 남의 집에도 가지 못 하고 늘 외롭게 지냈습니다.

그는 "이렇게 소심하게 살면서 평생을 나약하게 보낼 수는 없 다."고 생각하고, 한 번뿐인 인생을 스스로 만들어 나가지 않으면 안 된다는 데까지 생각이 미치자 과감하게 자신을 알리기로 결심했습니다. 먼저 만나는 사람에게 미소를 머금고 인사부터 하고는 상대편을 칭찬하기 시작했습니다.

"당신은 멋있는 분이군요." "참 아름답게 보입니다. "이런 말에 그를 만나는 사람마다 행복해했고, 좋아했습니다. 마침내 그는 모든 사람들에게 칭송을 받는 적극적인 사람으로 변 모되었습니다. 그가 바로 사람을 감동시키는 영국의 달변가요, 시인이요, 극작가인 버나드 쇼입니다.>


상대를 행복하게 해주면 자신이 달라집니다.
무언가 큰 결심을 행하여야 할 때 우리는 흔히 시간의 선을 긋고자 합니다.
월요일부터 라든지, 매월 1일 부터 또는 내일부터...하지만, 그거 아십니까?
내일부터 무언가 해 볼 작정이시라면, 지금부터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No comments:

Post a Comment